해외 여행/여행 준비

미국 여행 준비 - 8. 캐나다 전자 여행 허가(eTA, 미국esta visa 비슷) 받기!

즈흐 2024. 7. 1. 12:08
반응형

캐나다 ETA 비자 발급 방법 안내

캐나다로 여행을 떠나기 전, 꼭 준비해야 할 중요한 절차 중 하나가 ETA 비자 발급이다.

필자의 경우 미국 여행을 준비중이지만, 친구가 있는 미시간이 캐나다와 인접하기 때문에 토론토랑 나이아가라 같은 곳도 쉽게 방문할 수 있어서 캐나다까지 준비중에 있다.

 

ETA 비자는 전자 여행 허가로, 캐나다로의 원활한 입국을 위해 필수적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TA 비자 발급 절차, 준비 사항, 비용,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자.


1. ETA 비자의 개념

ETA(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 비자는 캐나다로 입국하는 외국인에게 요구되는 전자 여행 허가이다.

 

주로 항공편으로 캐나다에 입국하는 경우에 필요하며, 육로 및 해상으로 입국하는 경우에는 요구되지 않는다.

 

ETA 비자는 캐나다 내에서 최대 6개월 동안 체류할 수 있는 허가이다.


2. ETA 비자 신청 절차

ETA 비자 신청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이루어진다:

  1. 캐나다 정부 ETA 신청 페이지 접속: 캐나다 정부의 공식 ETA 신청 웹사이트에 접속한다.
  2. 개인 정보 입력: 여권 정보, 이메일 주소, 직업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다.
  3. 신청서 제출 및 결제: 신청서를 작성하고, ETA 비자 발급 비용(7 CAD)을 결제한다.
  4. 승인 확인: 대부분의 경우 ETA 비자는 몇 분 내로 승인되며, 이메일을 통해 승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onlineservices-servicesenligne.cic.gc.ca/eta/welcome;jsessionid=246414475EC65194A99FBF119F51D873?status=startAgain

 

eService - Immigration, Refugees and Citizenship Canada

 

onlineservices-servicesenligne.cic.gc.ca

(이상한 사이트 이용하지 말자. 여기가 정식 사이트이다. 도메인이 .ca로 끝나는 것으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입력 방법은 다른 포스트에서 준비해보겠다.

 

https://nowhyun.tistory.com/292

 

eTA (캐나다 전자여행허가) 받기 프로토콜

eTA미국 ESTA 비자와 다르게 캐나다 전자여행허가의 경우 영어와 불어(프랑스어)로만 이루어져있다. 그러다보니, 한국인들에겐 영 어려운 진입일지도 모르고, 필자 역시 영어를 잘 하지는 못하기

nowhyun.tistory.com

 


3. ETA 비자 비용 및 유의사항

ETA 비자의 발급 비용은 7 CAD이며, 신용카드로 결제한다.

 

발급된 ETA 비자는 5년 동안 유효하며, 여권이 만료되지 않아야 한다.

 

ETA 비자는 관광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취업이나 학업 등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캐나다 여행을 준비할 때 ETA 비자는 가능한 빨리 발급받는 것이 좋다.

 

발급 절차는 간단하고 신속하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여행 최소 일주일 전에 신청하는 것을 권장한다.


결론

캐나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ETA 비자 발급은 필수적이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간편하게 ETA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캐나다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여행 준비물과 함께 ETA 비자 발급을 마무리하여 캐나다로 떠나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