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여행 준비

1893년 시카고 콜롬버스 박람회: 혁신의 전시회

즈흐 2024. 7. 25. 02:27
반응형

1893년 시카고 콜롬버스 박람회: 혁신의 전시회

서론

1893년, 시카고는 크리스토퍼 콜롬버스의 신대륙 도착 400주년을 기념하는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시카고의 잭슨 파크에서 열린 이 박람회는 당시의 최첨단 기술과 예술, 산업을 대중에게 선보이며, 시카고의 경제적, 문화적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본론

1. Navy Pier의 대관람차

이 박람회의 상징적인 요소 중 하나는 Navy Pier의 대관람차였다.

 

높이가 80미터에 달하는 이 거대한 대관람차는 당시의 기술력과 건축술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였다.

 

방문객들은 이 대관람차를 타고 시카고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박람회의 화려함을 경험할 수 있었다.


2. 한국의 최초 참여와 출품작

1893년 콜롬버스 박람회는 한국이 처음으로 국제 박람회에 참여한 기념비적인 사건이기도 했다.

 

한국은 다양한 전통 공예품과 문화재를 전시하며 세계에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였다.

 

특히 조선시대의 도자기와 전통 의상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3. 에디슨과 관련된 신제품

박람회에서는 에디슨의 혁신적인 발명품들도 대거 전시되었다.

 

전기 조명, 음성 녹음 장치, 초기 영화 장비 등은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에디슨의 발명품들은 박람회의 밤을 환하게 밝히며, 현대 기술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4. 시카고 여행과 박람회 분석

시카고를 여행하며 방문한 잭슨 파크는 1893년 박람회의 흔적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었다.

 

여러 기념비와 박물관은 당시의 혁신과 열정을 기념하고 있었다.

 

박람회가 시카고의 경제적, 문화적 발전에 미친 영향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


5. 박람회 방문자 수와 미국 인구 비교

박람회는 1893년 5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전 세계에서 27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하였다.

 

당시 미국의 인구가 약 6300만 명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미국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이 이 박람회를 방문한 것이다.

 

이는 박람회의 큰 인기를 보여주는 증거이다.


결론

1893년 시카고 콜롬버스 박람회는 혁신과 문화 교류의 중요한 장이었다.

 

Navy Pier의 대관람차, 한국의 첫 국제 박람회 참여, 에디슨의 발명품 등은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시카고를 방문하여 그 역사적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었다.

 

 

 

미국 여행 Day 5-1 시카고 스타벅스 리저브, Trump 타워, 시카고 강, 미시간 스트리트

시카고 스타벅스 리저브 방문기어제 소개했던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을 방문했다.위치는 646 Michigan Ave, Chicago, IL 60611이다. 매장 앞에는 긴 줄이 있었고,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nowhyun.tistory.com

 

 

미국 여행 Day 5-2 시카고 2층버스투어, 시내투어, 시카고 엑스포, 콜롬버스 엑스포, NAVY FIER, Centenn

시카고 2층 버스 투어: 시내를 한눈에시내를 투어할 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버스 투어이다. 친구가 시카고 토박이이지만, 버스 투어를 함께 하기로 했다. 전반적인 시티투어를 하면서 언

nowhyun.tistory.com

 

 

미국 여행 Day 5-3 시카고 저녁, 남부스타일 음식점, Buddy guy's Legend(팝식당?), millennium Park, 시카고

시카고 2층 버스 투어 후 저녁 식사날은 한참 밝지만, 오래 걸었더니 허기가 졌다. 그래서 저녁을 먹기로 했다. 선택한 곳은 Buddy Guy's Legend라는 음악을 들려주는 식당이다.Buddy Guy's Legend 방문기B

nowhyu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