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가이드라인, 코로나 지원금, 코로나 생계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오랜만에 나라에서 지원금을 뿌린다.
추석전에 민심 확보용으로 뿌리는거 같고,, 미래 세금을 당겨받는 것이지만, 일단 받아야지ㅜㅜ
지원대상
기중중위소득 180%상당 기준액과 가구별 '21.6월 건보료를 비교하여 대상여부 결정 한다고 한다.
지급규모
1인당 25만원(4인 가족 기준 100만원)으로 되어 있다.
알림신청
현재 각종 푸쉬(push)를 통해 토스, 카카오페이, 각종 카드사들에서 대상자 조회 및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되어있다.
토스기준으로 쉽다. 제일 메인 화면에서 조금 내려보면 국민지원금이 있고 알림받기가 있다.
여기서 알림받기를 선택하면 지원금의 수여 여부를 9월 5일 알려주고, 신청 당일날도 푸쉬알림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른 어플들도 비슷할 것이다. 한개의 금융사(?)에서만 등록 가능하다)
지원금 신청방법 및 일정
성인: 개인별 신청 및 수령
미성년자: 주민등록 세대주가 신청 및 수령
신청 지역: 기준일 당시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지자체 기준으로 신청한다.
이 포스팅을 보는 사람들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신청할테니...
온라인으로 신청시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콜센터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지역사랑상품권역시 상품권 홈페이지 앱에서 사용가능하다.
거동이 불편할 경우 찾아가는 신청 역시 신청이 가능하다.
콜센터는 2021.8.30(월)부터 본격 가동(1533-2021)되었다고 한다(만, 진짜일까..)
사용가능 업종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나,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사행산업,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 매장,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올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앱은 불가능하다.
(배달 앱 사용시 가맹점 자체 단말기 사용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