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제약회사

한국 얀센- 기업 조사, 약대생 심화실습

즈흐 2022. 3. 28. 17:00
반응형

존슨앤드존슨 인수

1953년 폴 얀센 박사에 의해 창립된 얀센 기업은 1961년 미국 존슨앤드존슨에 의해 인수되어 그 계열사가 되었다고 한다.

 

이후 1983년 미국의 존슨앤드존슨과 대한민국 유한양행의 합작으로 외국계 제약 기업인 한국얀센을 설립하였다.

 

현재 한국 내에 총 6가지 법인이 존재하고 이는 다음과 같다.

 

1. 한국 존슨앤드존슨 판매유한회사

2. (주) 한국존슨앤드존슨

3. 한국 존슨앤드존슨 메디칼

4. (주) 한국 얀센

 

https://www.janssen.com/korea/company/history

5. 존슨앤드존슨 비전

6. 얀센 백신

 

얀센에서 유명한 의약품

많이들 알고 있는 존슨앤드존슨 제품들이 많은데, 얀센도 많이 있다.

 

니조랄, 타이레놀, 리스페달, 콘서타와 같은 각종 ETC 약들과 OTC 약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타이레놀 같은 경우는 이번 백신(심지어 백신 중에도 얀센 백신이 있었으니..) 관련하여 열감이 있을때 정부에서 타이레놀 복용을 권고하여 물량 대량이 있던 적이 있다.

 

물론, 타이레놀이 아니라 아세트아미노펜이면 충분했다.

 

https://nowhyun.tistory.com/61

 

타이레놀? 아세트 아미노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열, 통증시 복용약물 - 아세트 아미노펜, NSA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열, 통증 COVID19(코로나19, 우한폐렴)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생기는 부작용으로는 주사 부위에서의 통증, 발적, 팽윤 등이 있고, 전신 증상으로

nowhyun.tistory.com

 

약대 주요 실습 내용

이번에 공지된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다.

 

1. Medical & Regulatory Affairs

https://nowhyun.tistory.com/140

 

02. RA(Regulatory Affairs), 약사팀, RA팀, 허가팀/허가등록팀, 메디칼팀, 약무팀

RA(Regulatory Affairs)란.. '변호사보단 적지만, 법에 대해 많이 읽고 공부하게 되는 부서(규칙, 고시) --> 제약 회사 관련된 법령해석 전문' 이라고 압축할 수 있을 것이다. 제약 회사 내에서 법에 대해

nowhyun.tistory.com

2. Product Marketing(Immunology, Neuroscience & Pulmonary Hypertension, Oncology&Infectious Disease)

https://nowhyun.tistory.com/139

 

01. Marketing(제약 마케팅)

영업의 꽃, 제약회사 영업의 꽃으로 분류되는 업종에는, 자동차, 보험 그리고 제약영업이 있다고 한다. 이들의 차이점이 무엇일까? 분류 자동차, 보험 제약 대상 불특정 다수 특정인(의료인) 바

nowhyun.tistory.com

3. Customer excellence

 

각종 직무에 대해선 새로 공부를 하고 있으니 게시글들을 보면 될 것이다.

 

한국 얀센의 모토

"여러분의 미래는 우리가 질병을 과거의 유물로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가지의 모토를 가지고 있다.

 

1. 혁신으로 이어지는 다양성 : 여러분의 독특한 관점이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배경과 사고방식이 혁신과 성공을 일으킨다고 믿습니다.

 

2. 협력 문화 : 협력은 우리의 DNA 안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최고 돌파구는 사람들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일했기 때문에 생겨난 것입니다.

 

3. 여러분의 웰빙 : 우리는 가장 건강한 노동자를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업계 선두의 직원 복지제도는 여러분이 사무실 안과 밖 모두에서 잠재력을 완전히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한국 얀센의 기업가치

- 혁신적인 회사

- 책임 있는 회사

- 열린 회사

- 사회에 기여하는 회사

 

RA 파트에서 하게 될 일

인턴역할이기 때문에 주로 서포트하는 업무들을 맡게 될 것이다.

 

회사에서 기재한 안유성 심사자료가 식약처에도 최신 자료로 업데이트되었는 지에 대한 비교 작업이나, 각종 발표들 및 조사 업무가 있을 것이다.

 

반응형